Top latest Five 상위노출 Urban news

“대웅전에 금은으로 조성한 불상이 있어도, 지금은 길마저 끊어져 찾아오는 사람들이 적다” 라고 하였다. 또한 후대의 인물인 미수 허목의 에도 소요사에 대한 언급이 전하고 있다. 조선조 숙종대 활동하던 허목의 에 의하면, “산중에 들어가면 소나무, 단풍나무, 철쭉나무가 많다. 궁터 남쪽에는 산의 암벽이 극히 높고 험한데 최상에는 백운대가 있다. 이곳에서 내려오다 보면 폭포가 있는데 높이가 아홉 길이나 된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동두천지역의 토박이들이 사용하는 어휘를 중심으로 표준어와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어휘체계, 음운체계, 문법체계의 특성을 밝혀 정리하는 것에 그 의의를 두고자 한다.

역시 동일한 의미로 해석되고, 현재 동두천의 동명인 ‘생연(生淵)’과도 통한다. 모두가 ‘큰 연못’이라는 뜻이다. 아울러 ‘생연(生淵)’ 지역에는 남양 홍씨 문중이 세거하여 왔고 이 문중에서 ‘연못’을 팠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므로 천주교 순교사료에 등장하는 ‘홍성원이 일담의 세거지인(世居之人)’이라는 기록과도 정확히 부합한다.

근초고왕대에 이르러 국가체제를 정비한 백제는 해외의 영토를 확보하는 동시에 북진정책을 취하여 낙랑군과 대방군을 멸망시킨 고구려와 격돌하게 되고 이후 남진정책을 강화한 고구려와 치열한 전투를 벌여 마침내 광개토태왕과 장수왕에게 한강 유역을 상실하게 된다. 광개토태왕의 정복활동에 의해 한강 유역을 포함한 지역이 고구려에게 점령당할 당시 동두천도 고구려의 지배하에 들어가게 되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기상청에서는 관측한 기후 자료를 기초로 기후 개요, 기온, 강수량 등의 월별

옛날부터 광암동이나 탑동에 거주하던 사람들은 칠봉산이라 부르지 않고 천보산이라 불러 왔다.

판중추원사 약의 차남이다. 주로 무관직에 임명되었으며 사직 등을 역임하였다. 세조 대에 아버지 홍약과 함께 단종의 복위에 관여되었다고 하여 더 이상 벼슬길에 나아가지 못했다.

즉 게(蚌)/개(犬)·떼(群)/때(時)·데다/대다·세(貰)/새(鳥), 틀(機)/ 털(毛)·글(文)/걸(윷), 시(生時)/귀(蠅卵)·기(旗)/귀(耳) 등을 혼동하지 않고 명확히 구분한다.

또한 우리 동두천시는 수도권 전철이 개통된 이래 소요산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의 급격한 증가

꽃잎 끝이 실처럼 가늘게 갈라진 것은 ‘술패랭이’, 땅 바닥을 기면서 꽃이 피며 원예농가에서 재배하는

동두천(東頭川)과 동두천(東豆川)은 그 의미가 같다. 모두가 ‘동쪽에서 흘러오는 하천’의 의미로 동두내가 서류(西流)하여 시내를 관통하며 북류(北流)하는 신천에 합류하는 지점을 의미한다.

질그릇은 경질소성된 흑회색 도기가 주류를 이루고 간혹 잿물이 입 혀진 것도 확인된다. read more 기와는 어골문 + 화문이 시문된 암키와편과 수파문이 시문된 암키와편이 수습되었는데 두 점 모두 내면의 포흔이 잘 관찰되지 않는다.

이 두 지명의 의미는 같으나 가운데 ‘두’의 한자 표기가 다른데 ‘동두천(東頭川)’과 달리 ‘동두천(東豆川)’은 의미가 통하지 않는다.

송내동 유물산포지는 송내동 고인돌과 인접해 있는 경작지를 포함한 지역으로서 야산자락으로 이어지는 평평한 대지이다. 현재 이곳에는 소규모 비닐하우스와 논 그리고 민가가 위치해 있는데 자기편과 토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